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에어팟 프로 공식 출시!
    뉴스 & 컬럼/PC & 가젯 2019. 10. 29. 07:28
    반응형



    2016년 9월 발매를 시작한 에어팟 1세대 이후 3년 만에 3세대가 나왔습니다, 에어팟 프로!


    같은 2019년 출시한 (3월 출시했죠) 무선 충전 기능만 추가한 2세대 대비 이번에는 커널 형태로 디자인과 착용방식에 변화가 있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추가한 고성능 TW 이어폰으로 나왔습니다.


    덕분에 가격도 올랐는데요, 북미 기준 249 달러로 이는 2세대 199 달러 대비 약 50달러 상승한 가격입니다 (달러가 부가세 제외), 최대 269 달러까지 예상한 외신 보다는 나은 수준이네요. 판매는 내일 10월 30일 부터 (북미 기준, 스토어에서).


    국내 판매일은 아직 미정이나 가격은 정해졌습니다 - 329,000원. 비싸게 느껴지지만 오른 환율과 부가세를 계산하면 1~2만원 정도 더 붙인 느낌입니다;ㅁ; 대신 거의 같은 가격의($249.95) 파워비츠 프로가 269,000원인 걸 보면 괴리감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ㄷㄷㄷ


    배터리 성능은 유닛 자체 재생 최대 5시간 (노이즈캔슬링 외부소리듣기 최대 4.5시간), 케이스 사용시 최대 24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며 통화도 최대 18시간 가능하다고 합니다, 급속 충전을 지원해서 5분 충전시 약 1시간 (NC OFF, 통화와 음악재생 기준) 사용 가능 합니다, 무선충전도 지원합니다.



    최대 특징은 역시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외향 마이크로 외부 소리를 감지, 에어팟 프로 본체에서 반대 파형을 생성해 소음을 없애는 ANC 방식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설명에는 이어팁 밀착 여부까지 감지해 반응하고 귀 안에서 들릴 수 있는 잡음도 감지해 (내향 마이크를 이용) 소음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이건 애플의 에어팟프로 고유 기능일 듯 합니다!



    ANC 기능과 함께 주변 소음 듣기 모드도 지원하며 외부 터치 센서로 음악감상/통화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이번 에어팟 프로에서 눈길을 끄는 기능으로 적응형 EQ 기능이 있는데, 사용자에 맞는 EQ 설정으로 최적화된 소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개인 귀 형상에 주파수 및 중주파수 자동 조정).



    외형적으로는 본체 길이가 기존 에어팟 보다 많이 짧아졌는데요, 이로인한 통화 품질 영향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커널형태 실리콘 팁이 별도 제공되는데요, 3가지 사이즈가 있고 자체 사이즈 팁이라 컴플라이 폼팁 같은 다른 팁 사용은 어려워 보입니다.


    공개된 모델 색상은 화이트인데... 소문처럼 다른 색상도 준비중인지, 추후 구매가 가능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