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10+ & 픽셀3 & 아이폰 XS 카메라 야간 촬영샷 비교
    뉴스 & 컬럼/모바일 2019. 3. 1. 19:43
    반응형


    갤럭시 S10+는 전면 듀얼에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메인 렌즈 중 하나는 갤럭시 시리즈에는 처음 탑재되는 초광각 렌즈라 기대를 모으고 있지요. 그러나 사실 무엇보다 궁금한건 역시 야간 사진 품질이 아닐까 하네요!


    나이트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픽셀3는 야간 샷에서 단연 우세한 성능을 자랑하는데 갤럭시 S10+은 여기에 대항해 어떤 성능을 보여줄까요? 여기 픽셀3와 아이폰 Xs, 그리고 갤럭시 S10+로 같은 곳을 찍은 사진이 있어 소개합니다.




    여전히 픽셀3의 나이트 사이트 품질은 따라오기 어려운 경지로 보입니다 - 실제 환경은 아이폰 Xs가 가장 가깝지만 야간 촬영에서 우리가 원하는 건 리얼리즘이 아니죠, 픽셀3의 품질은 매우 좋은 편이지만 갤럭시 S10+의 품질은 아이폰 보다는 나을진 몰라도 자세히 보면 노이즈가 심합니다.




    이런 극한 상황에서도 나이트 사이트는 광량, 색감, 디테일 등 모두 인상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S10+는 여전히 노이즈가 많이 담긴걸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의 나이트 사이트는 전면 카메라에도 적용 가능해서 어떤 어둠 속에서도 안정적인 셀피 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의 경우 거의 구분 불가능할 정도지만 갤럭시 S10+ 또한 품질과 디테일이 많이 떨어지는 (노이즈가 많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어느정도 적정 광량이 보장된다면 이젠 세 기기 모두 안정적인 품질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만큼 카메라도 상향 평준화되어 가고 있다고 봐야겠죠.



    참고로 갤럭시 S10+의 초광각 렌즈는 메인 렌즈 대비 아직 광량을 충분히 받을 수 없어서 극단적인 야간 환경에서 촬영하기엔 부적합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