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의 신형 무선 충전기 듀오 패드와 무선 보조배터리 유출!
    뉴스 & 컬럼/PC & 가젯 2019. 2. 20. 22:28
    반응형


    작년의 무선 충전기 듀오에 이어 올해에도 듀오 패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름은 무선 충전기 듀오 패드로 정해진 듯 합니다, 모델 넘버는 EP-P5200.



    작년 세대와 스펙도 거의 동일하고 (10W가 최대) 제품 컨셉과 디자인 랭귀지는 같은데 다른 점도 있습니다 - 한쪽은 스탠드 형태였던 작년 모델에서 양쪽 모두 패드 형태로 고정된 점과 Fast Charge라고 하지만 오른쪽 패드는 작년 세대와 마찬가지로 워치류와의 호환성도 가지며 최대 전력 공급량이 5W 뿐이라는 점이 다르네요 - 작년 세대 무선충전 듀오는(EP-N6100) 양쪽 모두 Fast Charge 7.5W를 지원했습니다.



    뭐 작년의 이 무선충전 듀오가 나름 고속충전 스펙에는 부합했다고 하지만 9W 보다 낮은 7.5W라는 애매한 전력으로 말이 좀 있었죠 (대신 패드가 2개여서 쓸모가 있죠), 그래서인지 올해 듀오 패드는 적어도 한쪽은 9W 이상의 전원을 공급해 주는 만큼 확실히 속도면에서 유리한 점을 얻은듯 하네요 - 대신 옆쪽은 5W 일반 Qi 충전이라 동시 충전시 한쪽은 많이 느릴 수 있겠죠.


    장단점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작년의 스탠드 형태는 공간 차지하는 게 좀 부담되기도 해서 (높이가 높은게 의외로 부담이 좀 가요) 지금같이 완전히 뉘우는 형태가 더 좋은 것 같아 보입니다, 대신 지금 형태는 충전하면서 기기 사용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으니.. 자신의 사용 패턴에 따라 둘 중 하나 선택하면 괜찮지 않을까 하네요.


    색상은 작년 세대와 마찬가지로 블랙 & 화이트로 발매 예정이며 가격 또한 비슷한 9.9만원에 책정되지 않을까 하네요, 유로 가격으로는 99 EUR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이 발매되는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보조 배터리입니다. 10,000mAh 용량에, Qi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무선 파워 뱅크 EB-U1200.




    Qi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케이블 없이 충전시켜 줍니다 - 본체는 여전히 케이블로 충전해야 하겠죠? 그리고 무선 충전의 최대 출력은 5W로 그냥 일반 속도로 충전이 됩니다.. 매우 느리겠죠;ㅁ; 대신 USB-C로 연결하면 (유선 충전시) 15W로 충전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선) Fast Charge에 부합한다고 하네요.



    작년에 핫했던 2만원 짜리 10,000mAh EB-U1100C에 비해 유선 A 타입 포트 하나를 줄이고 무선 충전 기능을 추가하고 가격을 2배 정도 올린 배터리 팩이라고 볼 수 있겠어요. EB-P1100C는 양방향 고속충전을 지원했었는데 (삼성 AFC와 QC 2.0을 지원) 이번 새 배터리도 이런 호환성을 유지할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가격은 일단 40 EUR보다는 낮을 거라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