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웨이, 홀디스플레이 채용한 Honor View 20 선공개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12. 11. 08:24
    반응형



    12월 10일 삼성이 중국에서 갤럭시 A8s을 발표하기 전 화웨이가 비슷한 홀디스플레이를 채용한 Honor View 20 티저를 공개했어요 - 삼성이 대대적으로 홍보할 홀디스플레이 테크놀로지를 (삼성은 이를 인피니티-O 라고 부르죠) 자사도 도입했다는, 어찌보면 바람잡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디스플레이도 삼성과 화웨이 양사 모두 구멍이 뚫린 LCD 타입으로 중국 업체 BOE에서 생산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화웨이의 아너 뷰 20은 크리스마스 즈음 공식 출시될 예정인 기기인데 이번에 공개한건 티저입니다. 칩셋은 자사의 기린 980을 사용하며 이 기기의 특징이라면 홀디스플레이 뿐 아니라 (화웨이는 이를 Full-View 디스플레이 3.0이라고 부릅니다) 카메라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소니의 최신 센서 IMX586를 사용합니다, 이 센서는 삼성도 사용할 예정에 있으며 샤오미도 내년 1월 발표할 최신 스마트폰에도 들어갈 예정입니다.






    화웨이는 메인 카메라로 4,800만 화소에 1/2" 센서(0.8 µm/pixel) 스펙을 가진 이 이미지 센서를 듀얼이나 트리플 구조로 가지않고 단일 구조로 (싱글렌즈) 사용할 예정입니다 - 실제로 구글도 싱글 렌즈로 훌륭한 사진을 뽑아내고 있죠. 전면 셀카용 카메라는 1,200만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카메라 샘플인데, 원본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후면 4,800만 화소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 리사이즈 (원본은 아래 기사에서 보실 수 있어요).



    전면 1,200만 화소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 (리사이즈만 했어요, 원본은 역시 아래 기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카메라 성능도 중국제 기기들도 비등하게 쫒아왔다고 생각이 들어요, 가격마저 낮다면 삼성의 강점이 무엇이될지 고심해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