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IT & 과학

마이크로소프트의 폴더블 특허 이미지

 


 






2년 전 신청했던 특허 외 작년에 신청한 특허 이미지를 몇가지 소개 합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태블릿 기반 서피스 기기를 만들고 있죠, 이후 네이밍이 어떻게 될지는 몰라도 안드로메다라는 코드명을 가진 기기를 개발중이라는 소문이 자자한데 이런 폴더블 특허를 채용한 기기일 수도 있고 단순히 서피스의 리브랜딩일 수도 있고 아직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구글도 같은 이름의 프로젝트를 추진중인데 이쪽 안드로메다 프로젝트는 자사 안드로이드와 크롬 OS를 합한 통합 프로젝트로 알려졌습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도 독자적으로 안드로메다 OS라는 걸 개발중이라는 소식도 있는데 이건 구글의 안드로메다 OS(?)가 아닌, MS 고유의 물건이 될 예정으로, 윈도우를 더 발전시킨 (혹은 아예 새로 만들어낸) OS로 앞으로 대세가 될 IoT와 VR/AR 생태계에 더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한 물건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어요. 항간에는 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안드로메다 OS가 휴대용 기기에도 적용 가능하도록 가벼운 크로스플랫폼 OS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도 하는데요.. 구글, MS 둘 다 아직 실체가 드러나진 않았습니다.


어쨌든! 이번엔 하드웨어 이야기니까 이름이 여러개라 혼동되기도 하지만 MS도 차기 경쟁력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걸로 보여집니다 - 소프트웨어도 윈도우모바일 OS, 윈 CE, 윈도우폰 프로젝트 등 모두 실패하면서 인텔과 함께 모바일 경쟁에서 도태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