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이노텍, 글로벌 점유율 18% 달성, 모듈 수만 3억대!
    뉴스 & 컬럼/IT & 과학 2018. 4. 5. 05:28
    반응형


    삼성전기와 소니가 이미지 센서 시장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는 반면, 이 이미지 센서와 렌즈 모듈 및 기타 부속들을 조합해 만들어 내는 카메라 모듈 시장은 이와 다르게 LG이노텍이 시장 1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2016년 모바일 카메라 모듈 세계 시장 조사기록을 잠깐 살펴보면 LG이노텍 다음으로 샤프와 삼성전기가 1% 내외로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고, 그 뒤를 소니가 바짝 쫒고 있으며, 기타 기업이 54%가 넘는 구조로 되어 있었는데요... 이번에 LG이노텍이 전세계 18% 가량 점유했다고 합니다.


    이미지 센서와 렌즈 모듈 사업 등은 당연 다르겠죠? +_+ 일례로 화웨이가 렌즈 생산을 라이카에서 한 걸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 구체적으로는 중국 카메라 모듈 제조사인 써니 광학이 라이카로부터 라이센싱 받아 화웨이에 OEM 납품중이다... 라고 보면 얼추 맞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여러 복잡한 요인들이 있어서 잘 따져봐야 하기도 하는데요... LG이노텍의 경우 이를 조합해 납품하는 카메라 모듈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라 삐끗하거나 오더에 구멍이 크게 생기거나(...) 하면 고생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곰곰 생각해 보니 G 시리즈나 V 시리즈에 담기는 센서 크기가 크지 않은데도 사진 결과물이 좋다는 건 역시 LG이노텍의 모듈이 그만큼 좋다는 걸 방증하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_+






    LG이노텍은 카메라 모듈이 주력 사업이다. 2017년 전체 7조6000억원 매출 중 절반이 넘는 약 4조7000억원을 카메라 모듈에서 거뒀다. 지난해는 듀얼 카메라와 3차원 센싱 모듈 등 애플이 아이폰에 신기술을 적극 도입한 효과를 톡톡히 봤다.



     

    반응형

    '뉴스 & 컬럼 > IT &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폴더블 스마트폰 특허 공개!  (0) 2018.04.06
    저장매체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  (0) 2018.03.24
    LG도 MLED 개발중?  (0) 2018.03.23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