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번엔 PC에도 채굴 악성코드가 나타났네요;
    뉴스 & 컬럼/앱 & SW 2018. 2. 13. 05:36
    반응형



    암호화폐 채굴 폐해가 이렇게 진화하네요; ㅎㄷㄷ 비용과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타인의 PC나 스마트폰을 동원해 몰래 채굴하려는 못된 행동도 나타나고 있네요. ㅜㅜ


    이번에 발견된 악성코드는 웹사이트에 상주하며 PC에 영향을 주는 코드네요, 그나마 조금 다행인 점은 악성코드가 시종일관 PC에서 작동하는 건 아니여서 감염되거나 악성코드가 심어진 사이트에서 나가면 바로 채굴 관련 활동은 멈춘다고 하니 통상 바이러스같은 피해는 없다..는 점이려나요.


    갑자기 CPU 로드가 증가하면서 PC나 노트북등이 버벅이거나 발열 등 이상 증세가 감지된다면 사이트를 닫고 프로세스를 검사해보는 등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 불법 동영상 사이트나 성인 사이트, 게임 사이트 등에 관련 악성코드를 심어놓고 자바스크립트로 호출해서 사용자 PC 자원을 몰래 동원해 채굴에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기사 보고 일반적인 광고 스크립트에는 문제가 없을지 좀 걱정이 됩니다.





    이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접속했던 PC나 노트북PC, 스마트폰 등 하드웨어 단말기가 악성코드 유포자의 암호화폐 채굴에 동원된다. 채굴된 암호화폐는 공격자의 지갑 주소로 전송된다.


    마이닝 기능을 위한 파일이 모두 설치되면 웹 브라우저의 CPU 사용량이 급증하며 채굴 기능이 수행된다. 현재 이같은 악성코드는 개인 사이트나 블로그, 불법 동영상 감상 사이트는 물론 정상 사이트에 포함된 광고 배너에 악성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되는 현상까지 나타나며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안랩 측은 "웹 브라우저에 로드되어 마이닝 기능을 수행되는 방식은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면 그 기능이 종료되고 현재까지는 채굴 이외의 기능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면서 "하지만 사용자의 시스템 자원을 무단으로 이용하고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악성 행위를 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경고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