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예술 & 문화

영화 1987의 이유있는 1위 탈환... 과연 대통령 관람 탓 뿐일까?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일요일 영화 1987을 관람한 걸로 야당 몇몇 인사와 신문에서 한마디씩 한 것 같던데, 정작 영화 관람율은 오름세를 기록했네요.





'1987'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냈던 사람들의 가슴뛰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관람 직후 문 대통령은 "영화를 만든 분, 영화 속 이야기 주인공이거나 관련 있는 분들과 함께 영화를 봤는데 정말 영화 보는 내내 울면서 아주 뭉클한 마음으로 봤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기사엔 스포일러는 없지만 동반 하객?과 등장 배우 소개 쪽에 스포가 될 만한 정보가 있어서 영화를 관람하시고 읽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당 ^^)



개인적으론 1천 1백만을 넘어선 신과함께는 이제 많이 관람을 마친 상태이고, 입소문이 가장 좋은 이 영화가 마침 대상이 되어 예매율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작품 자체가 좋으니 입소문도 긍정적인데다, 작품이 품고 있는 메시지도 가볍지 않고, 지금 다수 국민들의 정서에도 맞아 더 공감대를 얻고 있는 중에 문재인 대통령의 관람 소식이 힘을 얹어준 셈이라고 봅니다.


좋은 영화는 추천이 부족하다고 생각지 않으니만큼 ㅎㅎ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보시길 권해 드립니당~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