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리대 유해성분 2차 검사 결과, 인체유해 우려 없어...
    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8. 1. 6. 09:06
    반응형



    작년 12월 28일 발표했네요, 너무 조용히 넘어가서 발표한 것도 모르고 있었네요 ㅜㅜ 많은 분들 예상대로? 큰 유해 성분은 없다... 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기사 : 가슴 쓸어내린 생리대…식약처 "인체유해 우려없어"


      생리대 666개·기저귀 370개 품목 유해성 검사 마쳐

      문제제기된 VOCs 84종중 1차 10종, 2차 74종 검사 

      "24종 전 생리대서 미검출, 50종은 유해 수준 아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74종의 휘발성유기화합물에 대한 조사를 거쳐 시중에 유통되는 생리대가 인체 유해 우려가 없다고 발표했다.


    28일 식약처는 "시중 유통되는 생리대와 팬티라이너에 함유된 총 74종의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에 대한 전수조사와 위해평가를 실시한 결과 VOCs 검출량이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평가에서 브로모벤젠 등 VOCs 24종은 일체 검출되지 않았으며, 검출된 50종도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제품별로는 VOCs 검출종류나 양이 모두 달랐지만 유의미한 차이는 없었다고도 덧붙였다. 


    기저귀 또한 생식독성과 발암성이 높은 VOCs 10종의 검출량과 유해성을 조사한 결과 검출된 10종의 인체 유해 영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이 2차 전수 검사였고 지난번 1차 검사 결과 발표 후 큰 후폭풍을 맞은 적이 있어서...



    이번엔 지난 1차에 이어 74종의 VOCs(휘발성유기화합물)를 검수했고 조사 대상 생리대/기저귀 품목 수도 거의 1,000 품목에 (생리대 제조사 61개사 + 기저귀 제조사 87개사!)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올해부터 식약처는 생리대 등에 포함되어 있을지 모르는 프탈레이트 및 다이옥신 등에 대해서도 추가로 검수할 예정이구요, 작년 12월 말 기준으로 생리대 사용으로 인한 질환 발생 관련성 규명을 위한 건강영향조사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 개인적으론 이 부분이 중요하지 않나 생각이 들어요, 왜 어떤 제품은 나에게 맞고 다른 어떤건 안맞는지.. 힌트가 나오지 않을까요? +_+;


    이 조사는 식약처 단독이 아닌 환경부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한다고 하는데.. 공조가 잘 될지 의구심은 좀 들지만; 서로 의견 조율 잘해서 케미포비아도 잊고 살아갈 수 있게, 그리고 기업 신뢰도 다시 찾을 수 있게 되길 고대 합니다!



    PS) 진짜 전수 문제가 없는 걸로 밝혀진다면... 깨끗한나라만 불이익을 받은 셈이 되는건 아닌지... 공정한 행정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