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배터리게이트 관련 공지 발표!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12. 29. 11:35
    반응형



    애플에서 이번 배터리 이슈와 관련해서 안내문을 공지했습니다.





    우리말과 영어 원문이 미묘하게 다른데요... 우선 애플이 밝힌 내용중 배터리와 관련된 퍼포먼스 하향 조절 부분을 적어 봅니다.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현상 예방하기


    배터리 충전량이 낮거나, 화학적 노화가 진행되었거나 기온이 낮은 상황에서 사용자는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어 기기의 안정성이 떨어지고 기기를 제대로 사용할 없게 됩니다. iOS 10.2.1(2017년 1월에 출시)은 iPhone의 이전 모델에서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현상을 예방하는 업데이트를 포함합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iPhone 6, iPhone 6 Plus, iPhone 6s, iPhone 6s Plus, iPhone SE에서 필요할 때마다 순간적인 최고 성능을 다이나믹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하여 기기의 전원이 예기치 않게 꺼지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iOS 11.2를 통해 iPhone 7, iPhone 7 Plus에도 확대 적용되었으며 전력 관리 기능은 향후 계속 개선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의 유일한 목적은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하여 iPhone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같은 전력 관리는 기기의 온도, 배터리 충전 상태, 배터리 임피던스를 종합적으로 확인하며 작동합니다. iOS는 이러한 변수들을 고려하여 반드시 필요한 상황에서만 CPU 및 GPU와 같은 일부 시스템 구성요소의 최대 성능을 다이나믹하게 관리하여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합니다. 결과적으로 기기의 작업량이 자체적으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며, 한 번에 더 강력하고 빠른 성능을 사용하기 보다는 시스템 작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분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사용자가 일상적으로 기기를 사용할 때 성능상의 차이를 전혀 체감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체감하는 성능상의 차이는 특정 기기에 필요한 전력 관리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좀 더 극단적인 형태의 전력 관리가 필요할 경우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현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림

      - 스크롤하는 동안 프레임 속도가 더 늦어짐

      - 백라이트가 희미해짐

        (제어 센터에서 변경할 수 있음)

      - 스피커 볼륨이 -3dB까지 더 낮아짐

      - 일부 앱에서 점차적으로 프레임 속도가 감소

      - 가장 심각한 상황에서는 카메라 UI에

        카메라 플래시가 비활성화된 상태로 표시됨

      - 백그라운드에서 새로 고침되는 앱을

        다시 로드해야 실행되는 경우가 있음


    대부분의 주요 작업은 해당 전력 관리 기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주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셀룰러 통화 품질 및 네트워크 처리량 성능

      - 캡처된 사진 및 동영상 품질

      - GPS 기능

      - 위치 정확도

      -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기압계 등 센서

      - Apple Pay



    이와 관련 애플은 소비자들의 불만에 대해 (애플은 '우려'라고 썼어요...) 아래와 같이 조치를 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Apple is reducing the price of an out-of-warranty iPhone battery replacement by $50 — from $79 to $29 — for anyone with an iPhone 6 or later whose battery needs to be replaced, starting in late January and available worldwide through December 2018. Details will be provided soon on apple.com.


    Early in 2018, we will issue an iOS software update with new features that give users more visibility into the health of their iPhone’s battery, so they can see for themselves if its condition is affecting performance.


    As always, our team is working on ways to make the user experience even better, including improving how we manage performance and avoid unexpected shutdowns as batteries age.



    요약하면


    내년 2018년 1월 하반기 부터 2018년 12월까지 현재 배터리 교체비용인 $79 에서 $50 내린 29 USD로 교체를 진행할 것이며 여기엔 아이폰 6 이하 기기부터 해당되며, 전세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내용은 추후 다시 공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2018년 중으로 iOS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 - 아이폰 배터리 수명과 컨디션에 대해 더 자세히 보여줄 것이며, 이를 통해 자신의 아이폰 퍼포먼스가 영향을 받고 있는지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배터리 노후화 관련 퍼포먼스 관리 및 기기가 의도치 않게 꺼지지 않도록 사용성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정도인데요, 영어 공지도 그렇고 우리말 공지도 그렇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점은 쏙 빠져있네요 -



    1. 우선 배터리 교체시 할인은 아이폰 6,7,8,X 시리즈 전부 포함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2018년 12월 전에 배터리 보증기간이 끝나는 폰에만 해당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 공지는 없습니다.


    2. 배터리 교체 할인은 사용자 요구로 교체가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 "교체가 필요한 아이폰 6 부터"라고 명시되어 있으니... 진단센터 통과해야 교체해 준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사용자가 유료로 요청/요구해도 진행이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3. 클럭다운 관련에 대한 이야기는 없네요 - 앞으로의 계획이나 사과 이런건 없네요..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괘씸하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4. iOS 업데이트는 (아마도 내년 이른 상반기 진행될 듯?) 단순히 배터리 스테이터스 모니터링 기능일 수 있겠네요, 물론 이걸로 자신의 기기가 현재 노후된 배터리로 얼마나 많이 퍼포먼스에 영향을 받고 있는지를 알아볼 수는 있겠지만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