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빅스비 2.0 공개 임박!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7. 10. 15. 16:42
    반응형



    이번 10월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예정인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17에서 삼성이 업그레이드된 빅스비 2.0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고 사장은 8월 갤럭시노트8 공개 기자간담회에서 "빅스비 1.0 버전은 외부의 개발자들이 개발에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할 시간이 없었다"며 "빅스비 2.0 버전에는 외부 개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한 바 있다.


    빅스비 초기 버전은 삼성전자가 수년 전부터 준비한 자체기술을 바탕으로 했다. 2.0 버전에서 비브 랩스의 기술이 적용되면 빅스비는 훨씬 정교한 인공지능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의 빅스비는 삼성 자체 기술(S 보이스에서 업그레이드한 기술이려나요?)을 기반으로 서비스 중인 듯 하네요. 빅스비는 삼성의 딥러닝 기반의 AI 비서 서비스로 스마트폰 외에 2020년까지 삼성의 모든 전자기기에 탑재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10월 미국의 스타트업 기업 비브 랩스를 인수하며 자사 인공지능 비서 강화에 나섰지만, 지금까지 빅스비의 결과는 큰 만족을 가져다 주진 못한것 같습니다 - 이미 며칠 전 개발 책임자도 교체하면서 변화의 바람을 주고 있는데 2.0에는 비브 랩스의 기술도 융합되어 보다 진전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 됩니당!


    현재 한국어와 영어밖에는 못하는 빅스비지만 지원 국가는 곧 200여 국가로 확대할 것으로도 알려졌는데요 (갤럭시 S8, S8+, 노트8 기준), viv의 기술이 더해진다면 :


      - 웹기반의 다양한 접근성

      - 보다 개인화된 접근성

      - 다자간의 대화 분석 능력

      - 서드파티 SDK 지원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당!


    이번 발표회를 기점으로 바로 2.0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소문도 있네요. 그래도 S 보이스 대비 큰 진전이 있는 빅스비인데.. 더 재미있게 업데이트되면 좋겠습니다!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