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재까지 알려진 갤럭시 S9 소식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9. 8. 07:42
    반응형



    모델 명은 SM-G960, 코드네임은 STAR! (변경될 수 있겠죠??) 메인 RAM은 4GB!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경우, 올 11월 SMD에서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을 시작할 예정으로 알려졌는데요, 전작 S8과 같은 두 종류의 크기와 같은 비율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즈는 불명, 안료 변화 소식은 있긴 하지만 확인 안되었고, 신공정 적용 여부도 아직은 확인 불가.


    AP의 경우 현 10나노에서 7나노 대 공정이 적용된 AP가 공급될 확률이 높다고 알려진 가운데 퀄컴의 스냅드래곤 845와 국내엔 엑시노스 9810이 논의되고 있는 듯 합니다 - 엑시노스의 경우엔 8나노 공정으로 제작된다고도 합니다, 성능 개선은 현 10나노 공정 대비 30% 정도? GPU 는 어떻게 될지 아직 확인 안된듯 합니다.


    재미있는 점이라면 스냅과 엑시의 비율이 5:5 에서 스냅의 비율을 최대 30% 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북미지역에만 스냅드래곤을 사용하고 타 지역에는 전량 엑시노스가 탑재될 확률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데에는 기판의 신공정 SLP(Substrate Like PCB) 사용 때문이기도 한데요 - 기존 HDI 기판(High Density Interconnection:고밀도 다층 기판) 대비 작은 면적에 적층하며 남는 공간을 다른 기술을 위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공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미 애플이 올해 나올 아이폰X에 이 SLP로 듀얼 카메라 및 늘어난 배터리 등 기능을 적용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하죠.


    엑시노스의 경우 SLP를 지원할 예정이지만, 퀄컴의 스냅 드래곤 시리즈가 호환이 안되기에 (HDI 기반) 여기에 따른 제한이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외장에 붙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모듈라 시스템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아직 검토중인 상황인듯 합니다.


    메인 RAM이 4GB인 점은 다소 아쉽긴 하지만 늘어날 여지도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해 봅니다; 디자인 격변은 없을 것으로 보여지며, 아쉽게도 지문인식도 지금과 같은 후면일 확률이 농후하답니다 ㅜㅜ


    대신 안드로이드 8.0 은 기본 탑재할 예정이며, 노트8 처럼 듀얼 카메라도 적용 예정인데 어떻게 활용될지는 아직 미지수라고 합니다 (노트8의 듀얼 세트와 다를 수도??), 이번엔 적어도 기본 렌즈의 스펙 향상을 간절히 기원 합니다아!


    사운드의 경우 큰 변화 소식은 없고 ㅜㅜ 하만의 무선 하이파이 기술이 (이거 MQA 스트리밍 말 하는것 아닌지...) 탑재될 것 같다는 소식과 스테레오 스피커는 이번에도 아웃(...)인 듯 합니다 ㅜㅜ


    무언가 큰 변화는 없어 보이는 차세대 S9 관련 이야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