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롤라, 폴더블 레이저(RAZR) 스마트폰 이미지 유출
    뉴스 & 컬럼/모바일 2019. 11. 1. 19:12
    반응형


    이젠 중국 레노버 산하 업체죠, 모토롤라. 한때 피처폰 시절 정말 유명한 제조사였죠, 스타택, 레이저 등.. 구글에 인수된 이후 특허 등은 제외된 채 중국 레노버에 팔려 관련 라이센스를 구글에 지불하고 생산하고 있다고 하죠.



    2000년대 중반즘 베컴폰이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레이저폰! 사실 보급률만 따지면 스타택이 훨씬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곤 하지만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슬림한 모양새는 많은 이들을 매료하기에 충분했죠!


    이 레이저폰이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재탄생할 전망입니다 - 연초부터 있었던 소문인데 정말 발매할 기세입니다, 형태는 아직 알 수 없지만요.





    이번에 유출된건 실기기라기 보단 구체화된 컨셉 이미지에 가깝달까.. 구동 방식도 아직 알 수 없는 이미지지만 대략 어떻게 나올지 가늠해 볼 수는 있는 이미지라 생각이 듭니다.










    이 이미지로는 정말 폴더블일지, 소위 말하는 화면 두장 폰더블(...)일지 구분이 잘 안가긴 하는데 일단 폴더블로 보입니다.



    후속 기사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 11월 13일 모토롤라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을 발표(공개)할 것이라고 하네요. 새단장한 레이저가 기대됩니다. 해당 기기는 플렉시블 & 벤더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예전 XDA Dev. 에서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6.2인치 OLED이며 외부에 두번째 화면도 있는데 (갤럭시 폴드처럼) 이건 기능 제한도 있을 뿐 아니라 600x800 해상도라 활용에 제약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즈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네요.


    스냅드래곤 710 옥타코어 AP에 그래픽칩은 아드레노 616, RAM/ROM은 4GB-64GB, 6GB-128GB 옵션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2,730mAh 정도.


    예상되는 가격 수준은 1,500 USD로 화웨이의 메이트X나 삼성 갤럭시 폴드 보다 많이 쌀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벤트가 열리는 11월 13일 발표때 더 많은 정보가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