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서울 커피엑스포 @COEX Part.2 커피타임~
    문화 & 라이프/이벤트 & 행사 2018. 5. 27. 23:26
    반응형


    서울 커피엑스포, 커피 로스터와 원두/생두 공급업체, 각종 머신과 기기 제조/판매 업체들이 한데 모여 재미있고 맛난 볼거리를 보여 주죠~ ^^ 지난번에 이어 이번엔 전시 중에서도 커피쪽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합니다.





    몇몇 움짤도 만들어봤는데 링크를 누르면 새창에서 로딩 됩니다 - 데이터가 많이 소모되니 Wifi 상태나 PC에서 보시길 바래요~


    [ GIF ]


    늘 그렇듯 대형 로스터는 엑스포의 단골이죠 ㅎㅎㅎ Hasgaranti 대형 로스터입니당. 볶아진 원두를 시연하고 있어서 찍어봤어요~



    Proaster의 대형 로스터~ 대형 머신이 뿜어내는 포스가.. ㅎㅎ 귀여운 기차 모양의 로스터도 만나봤어요 ㅎㅎㅎ


    [ GIF ]


    보카보카는 올해도 왔네요~ 가정용, 소규모 로스팅에 적합한 원적외선 커피로스터기입니다~



    네스프레소 역시 자체 부스를 차려놓고 손님맞이에 바빴습니다, 블랙&화이트 조합이 시크한 멋을 풍겼던, 멀리서도 눈에 확뜨인 디자인이었네요!



    이쪽은 이태리산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세련된 색감이 맘에 들어 한 장 찰칵~



    투엘트레이딩도 작지만 강력한 신형 모델 KD230을 전시했습니다.



    커피 원두가 정말 좋았던 Single Origin. 이번엔 드립 뿐 아니라 사이폰도 전시했는데 완전 시선 강탈급이여서 ㅎㅎ 정말 좋았네요, 올해 전시회때는 사이폰이 많이 눈에 띄었네요!


    [ GIF 1 ]   [ GIF 2 ]


    보글보글보글~~



    엑셀소 할로겐 램프. 여러 사이폰 제품과 어울리는 자동화 기능까지 갖춘 비싼 램프예요! +_+;;



    유기농 커피 부스~



    에스메랄다 농장의 파나마도 눈에 띄었어요! 완전 비싸서 ㅜㅜ 몇번이나 들었다 놨다 했던 기억이.. ㅜㅜ



    맛나 보이는 각종 원두들~ 정말 다 한번 씩 맛 보고 싶었네욤 ㅎㅎㅎ



    전시회에선 첨 본 카플라노와 블루 보틀 커피! 카플라노도 매력있는 기기라고 생각해요~



    요번 엑스포엔 코스타리카가 참가했어요. 따라주가 가장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몇 군데 더 있더군요!



    예를들어 뜨레스리오스나 오로시. 저는 브룬까가 마음에 들었던 기억이 나네용.



    오로시도 산미도 적은 편이여서 괜찮았던 기억이 나네요.



    지난번엔 에티오피아가 왔었는데 특유의 세레모니랄까, 내리는 방식이 독특해서 기억에 남는데 코스타리카는 다양한 산지의 원두를 소개해줬네요.



    예쁜 소품들이 눈길을 끄네요~



    중국 커피도 왔답니다! +_+ 마셔봤는데 아주 아주 맛있다! 까진 아니었어도 괜찮은 인상이었던게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 참여한 곳은 바오산 지역 커피였는데요, 부드러운 맛이 드는게 살짝 인도쪽 계열과 닮은듯한 인상이었는데 디테일은 역시 달랐습니다~ 한번 다시 마셔 보고프네요!!



    이건 베트남 커피 생두~ 품질 좋은 로부스타로 유명하지만 아라비카도 난답니당~ 이건 아라비카 생두.



    ㅎㅎㅎㅎ 유명한 고양이똥 커피! 코피 루왁이에요! 인도네시아에서 날아왔어요~



    일본 업체도 몇군데 참가했어요, 여긴 여러 드립백을 판매하던 업체인데, 맛도 괜찮았던 기억이 나네요.



    저도 두봉지 집어왔었던 ㅎㅎㅎ 1kg커피! 이번엔 부스를 크게 차리고 손님맞이를 하더군요!



    우앙~ 커피 원두들~ ㅎㅎㅎㅎ


    [ GIF ]


    소닉더치는 올해도 참가했어요 ㅎㅎ 음파를 이용해 콜드브루 커피를 만드는 기기인데, 기기는 비싸지만 만드는 시간을 생각해 보면 이점이 큰 제조기라고 생각해요~


    [ GIF ]


    이렇게 음파를 조절해 놓고 위에 원두와 물을 담은 용기를 올려 두면 10~15분 정도 뒤엔 커피가 만들어져 있어요! +_+



    마셔보면 여느 기구를 이용해 추출한 커피랑 큰 차이 안나는.. 맛난 커피임을 알 수 있습니다~ +_+ 또 한 잔 마셔보고 싶어지네요!



    요번 전시때 빈플러스는 못 봤는데 재미난 마이더치 상품을 발견! +_+ 이때는 아직 시판중이 아니었던 스테인레스 더블월 서버를 채용한 마이더치 1세대 제품이었어요! 여전히 시판중인 제품은 아닌 이때만 판매된 특별판이랄까요, 유리와 다른 시크한 멋과 기능을 겸비한 모델이죠!



    모처럼 만나본 카페로메오 부스! +_+ 예쁜 더치기구가 가득가득!! 가운데 쯤 줄리엣의 눈물 500이나 힐링 티어스 500, 피렌체 티어스(이건 350 정도 돼 보이네욤)는 개인이 쓰기 딱 좋은 사이즈이기도 합니다~


    [ GIF ]


    요런 기구들은 기능은 몰라도 클래식한 멋과 여유가 느껴지죠 ㅎㅎ



    가베공상의 맛난 더치커피 원액들~ 더치 기구인 더치큐 ver.3도 저렴하니 많이들 구매해 가시더군요! +_+ 



    많이 늦은 후기라 죄송해요 ㅜㅜ 열심히 사진도 찍고 분류해뒀는데 그냥 보내기는 섭섭해서 이제라도 정리해서 올려 보려 합니당, 다음시간엔 맛난 디저트 정리해 볼께요!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