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8/S8+/노트8에서 구글 카메라를 사용해 보세요!
    뉴스 & 컬럼/앱 & SW 2018. 1. 12. 12:41
    반응형


    구글의 픽셀2는 올해 가장 좋은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는 스마트폰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엔 구글 카메랑,; 포트레이트 모드가 있는데요... 이 기능을 짧게 설명하는 영상이 있어요 (약 50초) 이걸 보시면 이 포트레이트 모드의 강력함을 느껴보실 수 있을텐데요! +_+



    구글카메라의 이 포트레이트 모드는 특히 인물 사진을 찍을때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싱글 렌즈를 사용하면서 피사체 주변을 자동으로 흐리게 처리해주는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보케, 배경 심도조절).



    전면/후면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인데요... 삼성이나 애플처럼 듀얼 렌즈가 아니면서도 이같은 기능이 가능한건 듀얼 픽셀 구조에 머신러닝과 SW를 통한 심도 보정을 하기 때문으로 알려졌는데요..



    듀얼 픽셀 렌즈는 각각 픽셀에 이미지를 촬영할때와 초점을 맞출때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도 듀얼 픽셀 렌즈를 사용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니만큼 구글 방식을 사용할 수도 있을 법 하죠?


    네 그래서 나왔네요! +_+ 구글 카메라 포트레이트 모드 for 갤럭시 S7 / S7 Edge / S8 / S8+ / Note8 with HDR+


    HDR+ 적용 가능한 엑시노스 버전용 앱입니당! 전에 스냅드래곤 AP를 사용하는 에센셜 폰과 V30, 원플러스3 등 스마트폰 용으로 나온 적이 있는데 엑시노스 AP 사용기기에 포팅이 된건 정말이지 반갑네요! +_+







    역시 특기할 만한 사항이라면 포트레이트 모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 보케 처리 (후보정 가능!) 뿐 아니라 더 쉽게 촬영할 수 있는 파노라마 모드, VR 같은 스피어 모드 등을 사용할 수 있어요. 슬로우 모션은 사용 불가능 합니다.


    저는 아직 테스트를 안해봤는데, 추가로 동영상도 1080p 전후면 가능하네요, RAW 파일로 저장 가능 합니다.



    포팅된 이 앱을 엑시노스 AP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세팅을 조금 건드려줘야 하는 것 같아요 - [세팅] 메뉴에서 모델을 조심조심 선택해 주고 카메라 앱을 다시 구동시킵니다.


    만약 랙이 걸리거나 안되면 다른 기종을 조심히 선택해 보세요 - 저는 넥서스5에서 정상 작동하네요, (제작자) 추천 모델은 넥서스6입니다.


    참고로 현재 후면 카메라만 작동한다고 하는데요... 노트8 사용중인데 제 기기에선 전면 셀피도 잘 작동하고 있어요, 포팅된 앱이다보니 편차 내지는 버그가 있을 수 있겠죠, 여러 기종을 선택해 보시고 (B-S-G Mod settings) 적용해 보세요~


    추가로 테스트 해 보다 알게된 사실들! +_+


    저 스크린샷에 찍힌 '렌즈 블러'는 구 버전의 기능 이름이고, 픽셀2에 도입된 이름이 포트레이트 모드인데요...



    이 모드를 강제 활성화하려면 [B-S-G Mod settings] 에서 [Portrait mode on all models] 옵션을 활성화하고 카메라 앱을 다시 시작하면 이전의 [Lens Blur]가 [Portrait] 로 바꿔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포트레이트 모드가 활성화 됐다는 걸 뜻해욤. 비활성화하고 다시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Lens Blur] 모드로 돌아 옵니다.



    이 모드일땐 후면 카메라만 작동합니다! 피사체는 인물에만 적용이 되며, 렌즈 블러 모드에서 가능했었던 심도 조절 등은 옵션이 따로 없어요 - 머신 러닝을 통해 심도조절이 자동으로 이뤄지게 됩니다. +_+


    계속 업데이트가 될 것 같아 보이는데요, 현재 오레오 베타 5~6에서 오류가 있는지 계속 리포트가 되고 있네요, 오류 있으신 분들께선 자주 체크하셔서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당!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