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8 카메라, 포커스 못잡는 이슈 발생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11. 30. 10:47
    반응형


    갤럭시 S8 카메라가 초점을 제대로 못잡는 증상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보고된 증상은 오토 포커싱이 안된다는 점인데요, 기본 카메라앱 뿐 아니라 서드파티 카메라 앱(사이트에선 스냅챗을 언급하네요)에서도 동일 증상이 나타난다는 데에 심각성이 있달까요?


    자동초점 기능이 작동을 제대로 안한다면 수동으로 조절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 하겠지만 이 또한 뭘 건드려도 안된다고 합니다 - 계속 흐린 이미지만 보인다고 합니다; 기사에선 "700달러 호가하는 기기 품질 맞아?" 라고 돌려서 한마디 하네요.


    삼성에선 이에 대해 OS와 관련 앱(들)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것과 앱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해 볼 것, 전체 공장 초기화 등을 시도해 볼 것을 조언했고, 본체 뒷면을 조심조심 톡톡 쳐줘서 부속들이 제자리로 돌아가게 하라(...)는 처방(?)을 내렸습니다;


    기사는 삼성측에 해당 이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요청해 둔 상태라고 했는데요... 답장이 오면 후속으로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사 내용도 그렇지만 저도 우려하는 점은 이게 하드웨어 관련 이슈인지, 소프트웨어 이슈인지 아직 확실하지 않다... 는 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저 위의 삼성측에서 제시한 방법은 그냥 원론적인 이야기일 뿐이라 해결방안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관련 이슈가 S8+ 모델과 노트8에선 발생 안했는지, 아니면 아직 보고되지 않아서 우리가 모르는 건지, 같은 구조라 언제든 비슷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상태인건지 아님 그냥 단순히 해당 기기들만 불량이었던건지... 해당  불안 요소를 떨쳐내지 못하면 이는 작년 노트7 배터리 이슈같이 S8 카메라 게이트로 번질 확률도 있다고 봅니다, 특히 카메라가 좋기로 유명한 폰이기에 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느껴집니다;


    아직 밝혀진건 없으니 좀 더 기다려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